고양시립 행신도서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운영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고양시립 행신도서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운영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행신도서관이 오는 2월 12일과 19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 네 장에 그린 나의 이야기’**를 운영한다.

 

고양시립 행신도서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운영

 [코리안투데이] 고양시립 행신도서관, 인스타툰 제작 프로그램 ‘웹툰네컷’ 운영  © 지승주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태블릿과 클립스튜디오 프로그램을 활용해 웹툰 제작의 기본적인 방법을 배우고, 참가자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창의적으로 만화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만화 초보자도 부담 없이 참여 가능

행신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처음 만화를 접하는 사람들도 부담 없이 창작에 도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일상적인 이야기를 만화로 표현하면서 창작의 재미를 경험하고, 콘텐츠 제작에 대한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청 방법 및 대상

프로그램 신청은 1월 24일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고양시 도서관 누리집(고양시립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가능하며, 중학교 1학년 이상부터 성인까지 25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행신도서관(☎031-8075-9235)으로 문의하면 된다.

 

창작 콘텐츠 접근성 확대

이번 프로그램은 디지털 기술과 창작을 결합한 콘텐츠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웹툰 제작에 흥미를 느끼고, 자신의 이야기를 더욱 창의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 도서관 측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창의력과 문화 콘텐츠 제작 역량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