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제103회 어린이날 행사 기획할 ‘어린이기획단’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천안시, 제103회 어린이날 행사 기획할 ‘어린이기획단’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천안시는 제103회 어린이날 행사를 어린이가 직접 기획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어린이기획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어린이기획단은 아동이 주체가 되어 행사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되며, 모집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천안시, 제103회 어린이날 행사 기획할 ‘어린이기획단’ 모집

  [코리안투데이] 천안시 ‘어린이기획단’ 모집 홍보 포스터 © 신기순 기자

 

시는 2021년부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목표로 아동참여와 권리교육을 확대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어린이기획단을 구성해 아동이 직접 행사 기획과 운영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어린이들이 자신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표현하고, 실제 행사에 반영될 수 있도록 돕는다.

 

이번 어린이기획단은 총 40명을 모집하며, 천안시에 거주하거나 천안시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방법은 천안시 누리집의 아동친화도시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또한, 네이버폼(https://naver.me/xNLE5a3p)을 활용한 모바일 신청도 가능하다.

 

천안시 아동보육과 관계자는 “어린이기획단이 제안한 의견을 면밀히 검토해 어린이날 행사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며, “어린이들이 스스로 기획한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의미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어린이기획단은 ‘현장리포팅’, ‘인생네컷 포토존’, ‘시장님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제안해 어린이날 행사에서 실제로 운영되었으며, 많은 어린이와 학부모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천안시는 올해도 어린이기획단을 통해 아동의 목소리를 존중하는 행사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며, 이를 통해 아동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문화 조성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