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주민생활편리지도 ‘백문이불여일지도’ 개편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연수구, 주민생활편리지도 ‘백문이불여일지도’ 개편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연수구(구청장 이재호)가 올해부터 기존 검색 포털사이트에서 찾기 힘든 유용한 공간정보를 담은주민 생활편의 지도인 백문이불여일지도를 개편, 운영한다.

 

백문이불여일지도는 지난 20207월 운영을 시작했으며, 백 번 듣는 것이 한 번 보는 것보다 못하다는 고사성어, ‘백문불여일견(百聞不如一見)’에서 이름을 고안했다.

 

연수구, 주민생활편리지도 ‘백문이불여일지도’ 개편

 [코리안투데이]연수구, 주민생활편리지도 ‘백문이불여일지도’ 개편] © 김현수 기자

해당 누리집은 반려동물 지원지도, 여성안심지도, 육아도우미지도 등 다양한 테마지도와 드론으로 보는 연수구등 풍부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이번에 신규 지리정보시스템(GIS)서버를 도입해 데이터 처리 속도를 향상하고 이용자의 요구가 반영된 누리집의 전면 개편 등 안정적인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는 데 중점을 뒀다.

 

또한 구는 업데이트를 통한 최신 콘텐츠 제공, 정책지도콘텐츠 추가, 구민 제안메뉴를 활용한 생활밀착형 콘텐츠 지속 발굴, 실시간 데이터 갱신 체계 마련 등 구민에게 보다 유용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새롭게 개편된 백문이불여일지도는 연수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모바일 환경에서도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연수구 관계자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접속해 다양한 행정정보를 확인해 실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유익한 공간정보 서비스를 만들어가겠다.”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