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책가방 대출 서비스 ‘부꾸부꾸’ 운영 확대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책가방 대출 서비스 ‘부꾸부꾸’ 운영 확대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의정부영어도서관이 2월부터 영어책가방(BookPack) 대출 서비스 ‘부꾸부꾸’의 구성을 대대적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책가방 대출 서비스 ‘부꾸부꾸’ 운영 확대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영어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부꾸부꾸’ 포스터  © 강은영 기자

 

‘부꾸부꾸’는 영어 독서의 시작을 돕기 위한 책가방 서비스로, 수상작 및 추천도서를 포함한 500권의 영어 그림책을 주제별·수준별로 구성해 제공한다.

 

지난해 ‘부꾸부꾸’ 프로그램에는 총 650명이 참여, 2023년(348명) 대비 이용률이 186% 증가했다. 또한, 총 6,500권의 도서가 대출되었으며,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96.6%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등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서 큰 호응을 얻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영어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부꾸부꾸’ 책가방과 추천도서     ©강은영 기자

 

각 책가방에는 10권의 영어 그림책과 함께 ▲도서 목록 ▲‘부꾸 챌린지’(독서 기록 카드) 등을 포함해 제공된다.

 

분기별 총 4회, 매회 200권씩 새로운 책으로 구성 변경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영어 원서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부꾸부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영어도서관 누리집(www.uilib.go.kr/english)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어도서관팀(031-828-8712) 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영어도서관 관계자는 “부꾸부꾸를 통해 더 많은 영어 원서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책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영어 독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