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자살예방센터, 청년 자살예방 서포터즈 ‘청년공작단’ 3기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청년 자살예방 서포터즈 ‘청년공작단’ 3기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고양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박선영)가 청년층의 생명존중 인식 확산과 자살예방을 위해 ‘청년공작단 3기’ 모집에 나섰다. 모집 대상은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만 20~35세 청년으로, 신청은 2월 21일까지 센터 이메일을 통해 가능하다. 선발된 인원은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다양한 자살예방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청년 자살예방 서포터즈 ‘청년공작단’ 3기 모집

 [코리안투데이] 청년 자살예방 서포터즈 ‘청년공작단’ 3기 모집  © 지승주 기자

 

고양시자살예방센터는 청년층이 주도적으로 자살예방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청년공작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에 모집하는 3기 단원들은 센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모니터링하고, 자살예방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직접 기획·운영하는 역할을 맡는다.

 

신청 대상은 자살예방에 관심 있는 만 20~35세 청년 누구나 가능하다. 지원을 원하는 청년은 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뒤, 2월 21일(금)까지 센터 이메일(goyangspc@gmail.com)로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자는 2월 28일(금) 센터 누리집을 통해 발표되며, 개별 통보도 이루어질 예정이다.

 

선발된 ‘청년공작단 3기’는 3월 발대식을 시작으로 12월까지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자살예방 역량강화 교육 ▲생명지킴이 교육 수료 ▲자원봉사 시간 부여 ▲수료증 제공 등이 포함된다. 또한, 활동이 우수한 서포터즈에게는 고양시자살예방센터 센터장상이 수여된다.

 

박선영 센터장은 “청년공작단이 청년 자살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자살을 고민하는 청년들이 센터의 지원을 쉽게 받을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양시자살예방센터는 2019년 2월 개소해 무료 상담, 자살예방 교육, 인식 개선 활동 등을 통해 고양시민의 정신건강 증진과 자살예방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청년공작단 모집 및 기타 사항에 대한 문의는 고양시자살예방센터(☎031-927-9275) 또는 공식 누리집(www.goyangspc.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