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년 제1차 주거복지위원회 회의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고양시, 2025년 제1차 주거복지위원회 회의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2025년 고양시 주거복지위원회 제1차 회의’를 지난 6일 고양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주거복지 정책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방안을 논의하고, 주거취약계층 지원 확대를 위한 다양한 대안을 모색했다.

 

고양시, 2025년 제1차 주거복지위원회 회의 개최

 [코리안투데이] 고양시, 2025년 제1차 주거복지위원회 회의 개최  © 지승주 기자

고양시 주거복지위원회는 주거복지 및 주택 관련 전문가, 시의원 등이 참여하는 민관 협치 기구로, 주거복지 정책을 발굴하고 대안을 마련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주거복지 상담, 교육, 사례 관리 등 고양시의 주거복지 전반을 지원하는 기능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회의에는 주거복지위원 12명이 참석했으며, ▲2024년 고양시 주거복지센터 운영 및 주거복지 추진 결과 보고 ▲2025년 시행계획(안) 보고 ▲주거복지 정책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한 토론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특히, 회의에서는 주거복지 지원에 대한 시민 홍보 확대, 유관기관 연계를 통한 지원 강화, 주거복지 사각지대 해소 방안 및 주거복지센터 활성화 방안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이를 통해 고양시는 보다 체계적인 주거복지 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주거취약계층에 실질적인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정책적 보완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해 고양시는 다양한 주거복지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저소득층 주거급여 및 임대주택 지원 ▲전세보증금 반환보증료 지원 ▲고양시 주거복지센터 운영을 통한 취약계층 주거 상향 및 주거환경개선 집수리 지원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 및 유관기관 네트워크를 통한 주거사다리 연계 지원 등이 포함된다.

 

이정화 고양시 제2부시장이자 주거복지위원회 위원장은 인사말에서 “주거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시 관계자는 “이번 회의는 주거복지 분야의 다양한 현안을 공유하고 대안을 모색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위원들의 제안을 반영해 시민들의 주거 부담을 덜고, 보다 안정적인 주거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