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2025년 도시농업활동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2025년 도시농업활동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손영식)이 ‘2025년 도시농업활동’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오는 3월 22일부터 12월 7일까지 인천 중구 운서동 젓개농장공원에서 진행되며, 총 188구좌의 텃밭이 분양된다.

 

올해 분양되는 텃밭 중 180구좌는 일반분양으로, 구좌당 사용료는 4만 원이다. 나머지 8구좌는 공공분양으로 지정되어, 사회적 배려 대상자 및 지역사회 공헌 단체에게 무상으로 제공된다. 특히 지난해 참여자의 건의 사항을 반영해 일반분양 구좌를 9개소 증대했으며, 상반기 중 주민참여예산을 활용해 흙먼지 털이기를 도입·설치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인천 중구 주민으로 한정되며, 신청 기간은 2월 12일부터 22일 오후 6시까지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홈페이지(www.icjgss.or.kr) 내 도시농업활동 게시판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할 수 있다.

 

참여자는 2월 25일 전산 무작위 추첨을 통해 선정된다. 선정된 주민들은 오는 3월 22일 토요일부터 텃밭을 사용할 수 있다. 공단 측은 원활한 영농 활동을 위해 참여 고객과의 소통을 강화하고 지원 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 2025년 도시농업활동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2025년 도시농업활동 텃밭 © 김미희 기자

공단 관계자는 “도시농업활동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자연과 가까워지고, 건강한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사회적 배려대상자와 지역 공헌 단체에도 무상 이용 기회를 제공하는 등 ESG(환경·사회·투명경영) 실천에도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도시농업활동은 자연친화적인 생활을 지향하는 주민들에게 의미 있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신청 기한을 놓치지 않도록 유의해야 한다.

 

인천중구시설관리공단의 2025년 도시농업활동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