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의정부시 보건소(소장 장연국) 치매안심센터가 치매 예방과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인지강화교실 ‘기억더하기’의 참여자를 모집한다.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인지강화교실 ‘기억더하기’ 홍보 포스터  © 강은영 기자

 

이번 프로그램은 인지저하자 및 경도인지장애 대상자에게 체계적인 인지훈련을 제공해 기억력과 사고력을 향상시키고, 치매 예방을 돕고자 마련됐다.

 

전문 강사진이 다양한 활동과 교육을 진행하며,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노인들의 인지 건강을 증진시킬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기억력 증진 기법을 이용한 기억훈련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도마 만들기 ▲생명존중교육 ▲웃음치료 ▲건강댄스 등으로 구성돼 있다. 또한, 전문 상담을 통해 참여자의 인지 상태를 점검하고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은 3월 4일부터 11월 27일까지 센터당 8회기씩 60분간 운영된다. 센터마다 운영 일정이 다르므로, 자세한 사항은 각 센터(▲흥선, 031-870-6164 ▲호원, 031-870-6124 ▲송산, 031-870-6201 ▲신곡 031-870-6181)로 문의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로 방문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다.

 

장연국 소장은 “치매는 예방이 중요한 만큼, 체계적인 인지훈련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것이 목표”라며 “많은 어르신들이 인지강화교실에 참여해 건강한 노후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