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2월 18일과 19일 양일간 후보자 등록을 마쳤다. 20일부터 3월4일까지 선거운동이 진행된다.

금천구는 새마을금고 5개소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선거에는 5개소 중 3개소가 상대 경쟁 후보자 없이 현 이사장 단독출마로 경선 없이 이미 당선이 된 상황이다.나머지 2개소만 2배수 후보자들이 후보등록을 한 상태여서 이들 금고는 투표로 이사장을 선출하게 됐다.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

[코리안쿠데이]▲ 2월18일과 19일 양일간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후보자들.<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명부 순  © 최영숙 기자

 

중앙선거관리위원회 후보자 명부 순으로 보면, 단독 출마한 금고와 이사장 후보는 금천중앙새마을금고 안영식 후보와 다원 새마을금고 이충원 후보, 독산동 새마을금고 임영규 후보로 이들 모두 현직 이사장들이다.   투표로 이사장을 선출해야 하는 2개소는 관내 대형 금고로 금천남부새마을금고와 시흥새마을금고다.이들 금고는 각각 현 이사장이 후보등록을 한 가운데 경쟁 후보가 후보등록을 마치고 현재 선거운동을 하고 있다. 금천남부새마을금고는 기호 1번 최병태(65) 후보와 기호 2번 조윤형(68) 후보가 출마했다.

  시흥새마을금고는 기호 1번 이성태(73) 후보와 기호 2번 고광의(67) 후보가 출마했다

.

 금천남부새마을금고 기호 1번 최병태 후보는 대림대학(경영정보 전공)를 졸업(경영전문 학사, 현 대림대학교)하고 금천구의회 2대,3대 구의원과 현재 금천남부새마을금고 이사장이다. 기호 2번 조윤형 후보는 순천향대학교 글로벌경영대학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금천구의회 5, 8대 구의원과 금천남부새마을금고 감사를 역임했다.시흥새마을금고 기호 1번 이성태 후보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과를 졸업하고 시흥1동 동장과 시흥새마을금고 감사를 역임했다. 기호 2번 고광의 후보는 숭실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시흥새마을금고 전무로 정년퇴직하고 현재 시흥새마을금고 이사장이다.

후보자 등 주요 선거정보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제1회 전국동시새마을금고이사장선거 선거통계시스템 에서 확인할 수 있다.

   

10만원 이상 새마을금고에 출자한 조합원에 한하여 투표권이 있다. 투표는 3월 5일 투표 당일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한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명이 필요하므로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장애인등록증(복지카드)등을 지참하고 투표장으로 가서 투표권을 행하면 된다.처음으로 실시되는 전국동시 새마을금고 이사장 선거에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당당히 금고 이사장이 될 금천남부새마을금고와 시흥새마을금고 2개소의 선거 결과가 주목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