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 청년 위한 SW 전문인력 양성, 언리얼 실무교육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군산 청년 위한 SW 전문인력 양성, 언리얼 실무교육 참여자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동

 

군산시 청년뜰이 지역 청년들의 소프트웨어(SW) 역량 강화를 위한 ‘군산형 SW 전문인력 양성 교육 – 언리얼 기초 활용 과정’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언리얼 및 유니티 엔진을 중심으로 한 실무 밀착형 교육으로, 게임 개발 및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다.

 

이번 과정은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엔진의 기초 활용 능력을 갖춘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 언리얼 엔진은 주로 고품질 게임 및 실시간 시각화에 활용되는 통합형 게임 엔진이며, 유니티는 2D·3D 게임은 물론 VR(가상현실), 건축 시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는 제작 도구다. 이러한 툴에 대한 기초 역량을 갖춘 인재는 향후 디지털 산업 전반에서 큰 경쟁력을 가지게 된다.

 

군산 청년 위한 SW 전문인력 양성, 언리얼 실무교육 참여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군산형 SW전문인력참여자모집  © 조상원 기자

 

교육 커리큘럼은 코스페이시스를 통한 콘텐츠 기획, 파이썬 기본 메커니즘 개발, 블루프린트 프로그래밍 및 레벨 디자인, 카메라 설정 등의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특히 비전공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초 개념부터 차근차근 학습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되어, 디지털 콘텐츠 분야 진입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교육은 오는 4월 17일부터 30일까지 공휴일을 제외한 총 10일간 군산 청년뜰에서 진행된다. 신청은 4월 10일까지 받으며, 군산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선착순 10명을 모집한다. 수강생에게는 교육 기간 동안 중식이 제공되며, 향후 진행될 SW 인재 양성 교육에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청년뜰은 이번 과정을 시작으로 ‘언리얼 콘텐츠 제작 실무 교육’ 및 ‘유니티 자격취득 과정’으로 이어지는 체계적인 단계별 교육 커리큘럼을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소프트웨어 분야에서 실력을 쌓고, 관련 산업에 실질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군산시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청년들이 신산업 분야로 발돋움할 수 있는 실질적인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속 가능한 교육 지원을 통해 지역 청년의 경쟁력을 높여나가겠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관련 자세한 정보는 군산시 청년뜰 누리집(www.gsyouth.or.kr) 또는 대표전화(063-471-155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