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8월 1일부터 21일까지 ‘송산1~3동 명칭 변경 주민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송산1~3동 명칭 변경 주민설문조사 포스터 © 강은영 기자 |
이번 설문조사는 기존 행정동 명칭을 지역성 및 주민 친밀성을 살려 변경하기 위한 기초조사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앞서 7월 1일 송산1동 분동 시 실시된 주민설문조사에 따라 신설동의 명칭이 ‘고산동’으로 결정된 바 있다. 이에 따라 타 행정동에 대한 명칭도 주민에게 더 익숙한 법정동 고유 명칭으로 변경하자는 의견이 제기됐다.
이번 설문조사는 송산1동 외에도 행정동 명칭이 연속된 송산2동과 송산3동을 포함해 조사 범위를 ‘송산1동, 송산2동, 송산3동’으로 정했다.
의정부시는 이번 설문조사를 통해 행정동 명칭 변경에 대한 찬반 의견과 새 명칭에 대한 주민의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설문조사는 18세 이상 의정부 시민이라면 누구나 8월 1일부터 21일까지 3주간 의정부시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설문조사 결과를 통해 향후 행정동 명칭 변경에 대한 중장기 계획을 수립해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