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자원봉사자 대상 ‘기초 소양 교육’ 실시

 

인천중구자원봉사센터(중구센터)는 지난 10일 영종분소 교육실에서 ‘신규자원봉사자 기초 소양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중구센터에 등록한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기 전 필요한 기본 소양을 갖추도록 돕는 데 목적을 두었다.

 

이번 교육에서는 자원봉사자의 역할과 윤리, 봉사활동의 중요성 및 사회적 책임 등의 내용을 다루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는 방법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됐다. 특히 환경보호를 주제로 한 ‘EM흙비누 만들기’ 체험이 진행되어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환경문제를 인식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센터 관계자는 “자원봉사는 나눔과 배려를 통해 개인의 성장은 물론 지역사회 발전에도 큰 밑거름이 된다”며 “적극적인 참여와 지속적인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드는 데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코리안투데이] 신규 자원봉사자 대상 ‘기초 소양 교육’  © 김미희 기자

한편, 중구센터는 신규 자원봉사자뿐만 아니라 우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통해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활동을 지원하여 봉사자들이 지역사회 내에서 역할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5기 라라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