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미취업 청년 어학 ‧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시행

 

광진구는 지역 청년들의 구직활동을 돕기 위해 2025년 어학 및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19세에서 39세 사이 미취업 청년들에게 1인당 최대 15만 원까지 응시료를 지원하며, 재정적 부담을 줄이고 구직활동의 기회를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광진구, 미취업 청년 어학 ‧ 자격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시행

 [코리안투데이] 광진구청장  © 안덕영 기자

 

지원 대상은 신청일 기준 광진구에 주민등록상 1개월 이상 등록된 청년으로, 미취업 상태 및 사업자 등록 사실이 없는 경우에 한한다. 지원이 가능한 시험으로는 어학시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국가기술자격법 시행규칙에 따른 자격시험 등이 있으며, 합격 여부와 상관없이 지원 신청이 가능하다.

 

응시료 지원 신청은 매달 1일부터 15일까지 접수되며, 서류 심사를 통해 매달 25일경 지원 대상자를 선정한다. 이후 해당 월 말일에 지원금이 개인 계좌로 지급된다. 특히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은 우선 선정되며, 이후 신청 순서에 따라 지원 대상이 결정된다.

 

신청자는 일자리청년과 담당 부서에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신청서 및 기타 구비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광진구청 홈페이지의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가 문의는 광진구청 일자리청년과(02-450-7068)로 연락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지원 사업이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청년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고양시장애인종합복지관, 제15기 라라아카데미 참여자 모집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