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 반곡본관에서 2025년 주말 가족 프로그램 ‘On The Family’ 2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은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원주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3월 8일(토)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2월 24일(월) 오전 9시부터 3월 3일(월) 오후 6시까지 원주시 통합예약 플랫폼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이루어진다. 교육은 총 7과목, 6개 반으로 운영되며, 강좌별 모집정원은 10가족이다.
![]() {코리안투데이] 원주시, 주말 가족 프로그램 ‘On The Family’ 2기 수강생 모집 © 이선영 기자 |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따로 혹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강좌가 마련되었다.
부모와 자녀가 따로 진행하는 강좌로는 ▲나도 방송스타! 방송댄스 교실(자녀) ▲엄마표 애착 양말인형 만들기(부모)가 있고,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강좌로는 ▲엄마와 딸이 함께하는 애착 양말 인형 ▲마음 담은 가족 캘리그라피 – 나만의 스템프 만들기 ▲자녀와 함께하는 홈베이킹 – 버터 쿠키 만들기 ▲아빠와 함께 미(米), 라클 떡 만들기 – 몰드설기 만들기 ▲칼림바로 배우는 가족 놀이 음악 교실 등이 준비되어 있다.
모든 강좌는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 반곡분관(건강로 73, 원주동부 복합체육센터 3층)에서 진행되며, 교육대상은 18세 미만 자녀를 동반한 원주시민 60가족(가족당 2명, 부모 1명+자녀 1명)이다.
이번 프로그램의 참가비는 무료로 운영되지만, 수업에 필요한 재료비는 개인 부담해야 한다. 재료비는 수강 신청 후 익일 오후 6시까지 입금해야 수강 확정이 된다. 강의별 재료비 및 준비물은 별도로 공지되며, 수업 시작 전 강사에게 직접 납부해야 한다.
또한, 수강신청 시 반드시 자녀의 이름을 비고란에 기입해야 하며, 성인 단독 신청이나 자녀 단독 신청은 불가능하다. 부모 1명당 자녀 1명만 신청 가능하며, 두 자녀 이상이 참여할 경우 부모가 각각 나누어 신청해야 하며, 선착순 접수로 마감으로 모집 정원의 60% 미만일 경우 개설되지 않는다. 수강 취소는 신청 기간 내에만 가능하며, 이후 개인 사정으로 인한 취소 시 재료비 환불은 불가능하다. 단, 현금 환불 대신 재료를 수령할 수 있다.
신청은 원주시 통합예약 플랫폼(https://yeyak.wonju.go.kr)에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원주시 평생교육원 학습관 반곡분관(☎ 033-737-4386)으로 문의하면 된다.
원주시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부모와 자녀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하는 소중한 시간을 갖길 바란다”며 “원주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처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의 유대를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심 있는 원주시민들은 서둘러 신청하여 뜻깊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길 바란다.
![]()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