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나들길에서 봄기운 가득한 도보 여행, ‘발밤발밤 걸어요’ 챌린지 개최

강화군(군수 박용철)이 강화나들길 활성화를 위해 오는 5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제1탄 강화나들길 발밤발밤 걸어요’ 챌린지를 개최한다.

 

이번 챌린지는 강화나들길의 매력을 알리고 더 많은 사람들이 걷기 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된 행사다.  

[코리안투데이 인천 강화] 5월 12일부터 31일까지 20일간 강화나들길 2코스에서 진행  © 장형임 기자

챌린지의 슬로건인 ‘발밤발밤’은 ‘한 걸음 한 걸음 천천히 걷는 모양’을 뜻하는 부사어로, 강화나들길이 가진 특유의 느림의 미학과 자연의 여유를 잘 담고 있다. 강화나들길은 총 20개의 코스로 구성된 도보 여행길로, 풍부한 역사 유적과 자연 생태를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이번 챌린지의 첫 구간으로는 강화나들길 2코스인 ‘호국돈대길’이 선정됐다. 호국돈대길은 갑곶돈대, 화도돈대, 오두돈대, 광성보, 덕진진, 용진진 등 나라를 지키기 위해 세워진 역사적인 돈대와 진지들을 잇는 코스로, 민족의 호국정신과 국난극복의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길이다. 또한, 코스 곳곳에서 만개한 봄꽃들이 여행자들을 맞이하며 봄의 시작을 알린다.  

 

참가자는 ‘워크온’ 모바일 앱을 설치하고 가입한 후 지정된 6개소 중 4개소 이상의 스탬프를 획득하면 경품 응모가 가능하다. 경품으로는 전통차 세트(5,000원 상당)가 준비되어 있으며, 총 300명이 추첨을 통해 당첨될 예정이다.  

 

 

 

이한솔 피아노 독주회, 클래식 거장들의 향연 펼친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