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2025.7.1.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인천시 남동구는 192필지에 대한 202571일 기준 개별공시지가를 남동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1030일에 결정·공시해 1128일까지 이의신청 접수를 받는다고 29일 밝혔다.

 

공시되는 개별공시지가는 상반기 토지이동이 일어난 토지가 대상이며,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https://www.realtyprice.kr)에서 열람하거나 개별공시지가확인서, 토지(임야)대장 발급 또는 토지정보과 방문 및 유선으로 확인할 수 있다.

 

 [코리안투데이] 남동구, 2025.7.1. 기준 개별공시지가 결정‧공시  © 김현수 기자

 

개별공시지가에 이의가 있는 토지소유자 및 이해관계인은 이의신청 기간 내에 개별공시지가 이의신청서를 작성하여 남동구청 토지정보과에 제출하거나 우편 또는 부동산가격공시알리미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이의신청이 접수된 토지는 현장 재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및 남동구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를 1222일까지 신청인에게 통지할 예정이다.

 

개별공시지가는 재산세, 양도소득세, 종합부동산세 등 세금 및 각종 토지 관련 부담금 등의 부과기준으로 활용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남동구청 토지정보과(지적재조사팀, 032-453-6152,3)로 문의하면 된다.

 

  [ 김현수 기자: incheoneast@thekoreantoday.com ]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 원문 보기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