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영유아 가정 대상 안전카시트 및 백일상·돌상 무료 대여

 

광진구가 영유아 가정을 위한 안전카시트 및 백일상·돌상 무료 대여 서비스를 운영한다.

 

광진구, 영유아 가정 대상 안전카시트 및 백일상·돌상 무료 대여

 [코리안투데이] 대여 가능한 안전카시트와 백일상 모습  © 안덕영 기자

 

구는 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고 안전한 육아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육아용품 대여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안전카시트 대여사업은 지역 내 6세 미만 영유아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대여일로부터 12개월 동안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지만,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을 우선 선정한다. 대여 시 보증금 3만 원을 납부해야 하며, 반납 시 전액 환불된다.

 

백일상·돌상 대여는 백일 또는 돌을 맞은 영아 가정을 대상으로 하며, 대여일로부터 5일간 이용할 수 있다. 대여 물품은 현수막, 병풍, 테이블보, 음식 받침대 등 각종 장식 소품과 함께 돌상에는 판사봉, 마이크, 청진기 등 돌잡이 용품도 포함된다.

 

대여 물품들은 반납 후 철저한 세척 및 소독 과정을 거쳐 위생적으로 관리된다.

 

대여를 원하는 주민은 광진구육아종합지원센터 누리집(https://www.gjcare.go.kr)과 구의1동 주민센터 2층 광진장난감도서관에서 신청할 수 있다.

 

광진구청장은 이번 대여 서비스를 통해 부모들의 육아 부담이 조금이나마 줄어들길 바란다앞으로도 아이 키우기 좋은 광진구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성동구, 어르신 낙상 예방 ‘건강 증진 교실’ 운영… 체계적 운동으로 건강한 노년 지원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안성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