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특별자치시는 오는 12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2024 세종청년취업박람회’를 개최해 지역 청년들과 기업 간 일자리 연결에 나선다. 이번 박람회는 세종시와 대전·세종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공동 주최하고 세종일자리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청년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고 기업이 필요한 인재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에는 관내외 우수기업 39개와 공공기관 10개를 포함해 총 49개 기업 및 기관이 참여하며, 참가자들은 다양한 부스를 통해 현장 면접, 채용 정보 및 직업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현장에는 ‘청년채용관’, ‘고용서비스관’, ‘대학·컨설팅관’ 등이 운영되어 구직을 원하는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증명사진 촬영, 메이크업, 퍼스널컬러 찾기 등 취업 준비를 돕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자녀를 동반한 청년을 위한 돌봄 서비스도 제공되어, 누구나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특히 유명 유튜버 드로우앤드류가 ‘끊임없이 성장하는 자기계발러의 4가지 루틴’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청년들의 자기계발에 영감을 줄 예정이다. 박람회 이후에도 세종 일자리 종합플랫폼 ‘잡아람’(www.jobaram.com)에서 온라인 박람회를 통해 일자리 매칭이 이어지며, 지역 청년들에게 폭넓은 취업 지원이 지속될 계획이다.
김현기 세종시 경제산업국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세종 청년들이 자신에게 맞는 일자리를 찾고, 지역 사회의 내일을 이끌 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며 많은 청년들의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