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지역 우수 온라인 농특산물 쇼핑몰인 ‘포항마켓’의 연 매출 10억 원 돌파를 기념하며, 소비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2024 겨울맞이 포항마켓 감사 할인 프로모션’을 12월 6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2일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지역 농특산물 40개 업체가 참여해 쌀, 사과, 한우, 한돈, 과메기, 버섯류, 수산물, 빵류, 차류, 한과류, 젓갈류, 가공식품 등 460여 개의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소비자들은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품질 좋은 지역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
할인 행사뿐만 아니라 특별 이벤트도 준비되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오는 10일부터는 포인트 지급 룰렛 게임이 진행되며, 행사 기간 동안 건당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 50명에게는 10,000포인트를 페이백 형식으로 지급한다. 또한, 행운의 고객 5명에게는 30,000원 상당의 치킨 교환권을 증정해 겨울철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포항마켓은 지역 농산물의 온라인 유통 활성화를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 라이브커머스 지원, 홈쇼핑 판로 개설, 대형 플랫폼 기획전 등 다양한 유통 전략을 통해 지역 농특산물의 가치를 높이고, 소비자와 생산자 간 신뢰를 강화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정경원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포항마켓의 성장은 지역 농산물 생산자의 노력과 소비자의 신뢰 덕분이다”며 “이번 할인 프로모션과 이벤트가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포항마켓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포항시는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이벤트를 기획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농가의 소득 증대는 물론, 소비자들에게는 신선하고 믿을 수 있는 지역 농특산물을 제공하며 지역 경제 발전에 기여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