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영화제에 ‘아파하는 해양 생태계 건강을 지켜낼 어린이 히어로’를 찾습니다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양과천

 

국제 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은 지난 1일 개막한 제10회 아동권리영화제(CRFF, Child Rights Film Festival with Save the Children)의 일환으로, 특별한 오프라인 행사인 ‘씨네 아동권리 토크’와 ‘지역 상영회’에 참여할 관객을 모집합니다. 올해 아동권리영화제는 ‘아이와 어른은 함께 자란다’는 슬로건 아래 아동과 성인이 함께 아동권리에 대해 목소리를 내며, 더욱 폭넓은 논의를 이끌어내는 자리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코리안투데이] 서울지역상영회 참가신청 QR코드

 

 [코리안투데이] 서울지역상영회 참가신청 QR코드

 

2024 아동권리영화제의 주제는 ‘우리의 질문이 세상을 구한다’로, 지난 10년간 아동권리를 위해 던져온 다양한 질문들을 하나로 모아 의미 있는 대화를 제안합니다. 특히, 11월 3주 차와 4주 차에는 전국 5개 지역에서 찾아가는 아동권리영화제 ‘지역 상영회’가 개최됩니다. 서울에서는 헬로우뮤지움(서울시 성동구)에서 11월 16일(토) 오전 11시와 오후 2시에 두 차례에 걸쳐 어린이와 가족을 초대해 아동권리영화제 수상작을 관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서울지역 상영회에서는 어린이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한 놀이 활동과 퀴즈를 통해 영화 속 기후 위기의 메시지를 나누고, 건강한 지구를 지키기 위한 리사이클 예술활동 체험형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아동권리영화제 홈페이지와 포스터 내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프로그램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양 생태계의 건강을 지켜낼 어린이 히어로가 되어 줄 아이들을 기다립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