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책가방 대출 서비스 ‘부꾸부꾸’ 운영 확대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양과천

 

의정부영어도서관이 2월부터 영어책가방(BookPack) 대출 서비스 ‘부꾸부꾸’의 구성을 대대적으로 변경해 운영한다.

 

의정부영어도서관, 영어책가방 대출 서비스 ‘부꾸부꾸’ 운영 확대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영어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부꾸부꾸’ 포스터  © 강은영 기자

 

‘부꾸부꾸’는 영어 독서의 시작을 돕기 위한 책가방 서비스로, 수상작 및 추천도서를 포함한 500권의 영어 그림책을 주제별·수준별로 구성해 제공한다.

 

지난해 ‘부꾸부꾸’ 프로그램에는 총 650명이 참여, 2023년(348명) 대비 이용률이 186% 증가했다. 또한, 총 6,500권의 도서가 대출되었으며, 이용자 만족도 조사에서 96.6%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는 등 영어 독서 프로그램으로서 큰 호응을 얻었다.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영어도서관에서 운영하는 ‘부꾸부꾸’ 책가방과 추천도서     ©강은영 기자

 

각 책가방에는 10권의 영어 그림책과 함께 ▲도서 목록 ▲‘부꾸 챌린지’(독서 기록 카드) 등을 포함해 제공된다.

 

분기별 총 4회, 매회 200권씩 새로운 책으로 구성 변경을 진행해, 이용자들이 다양한 영어 원서를 접할 수 있도록 운영할 예정이다.

 

‘부꾸부꾸’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의정부영어도서관 누리집(www.uilib.go.kr/english)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영어도서관팀(031-828-8712) 으로 문의하면 확인할 수 있다.

 

의정부영어도서관 관계자는 “부꾸부꾸를 통해 더 많은 영어 원서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책 선택에 대한 고민을 덜 수 있을 것”이라며, “특히 영어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자연스럽게 읽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의정부시는 앞으로도 영어 독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