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목초등학교 앞 교통 환경 개선 공사 준공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안양과천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지난 14일 어린이 및 지역 주민의 보행 안전을 위해 추진한 중목초등학교 앞 교통 환경 개선 공사의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사는 중목초등학교의 요청에 따라 진행되었으며, 횡단보도 신설 및 보도육교 철거 등의 작업이 포함됐다.

 

구는 교통신호기 2개소 설치, 바닥 신호등 정비, 양방향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등 종합적인 교통시설 개선을 완료했다. 특히, 어린이 보호구역을 지정하고 교통표지판을 새롭게 정비하는 한편, 시간제 속도제한(08~20시 30km/h, 20~익일 08시 50km/h)도입하여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중목초등학교 앞 교통 환경 개선 공사 준공

[코리안투데이] 중랑구, 중목초등학교 앞 교통 환경 개선 공사 준공 © 이지윤 기자

 

이날 준공식에는 류경기 중랑구청장을 비롯해 국회의원, 중목초등학교 관계자, 면목2동 주민자치회 등 50여 명이 참석해 교통 환경 개선의 의미를 되새겼다. 참석자들은 새롭게 개선된 교통 환경이 어린이와 주민들의 안전을 보장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명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등하교할 수 있도록 교통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행자 중심의 안전한 거리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