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제20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구로구, ‘제20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구로구(구청장 장인홍)가 지난 20일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제20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20회를 맞이한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는 (사)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가 주관·주최하고, 구로구를 비롯해 교육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운대학교가 후원하는 전국 규모의 과학기술 경진 행사로 미래 과학기술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구로구, ‘제20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성황리 개최

 [코리안투데이] (사진)  20일 유한공업고등학교에서 열린 제20회 전국학생 로봇경진대회에서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박수진 기자


이번 대회는 개회, 내빈 소개, 격려사, 대회 미션 공개, 종목별 경기 등 순으로 진행됐다. 경기는 △로봇창작 △로봇알고리즘 △로봇라인트레이싱 △로봇미션 △로봇분리수거 △로봇주행미션 등 총 6개 종목으로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팀별 전략을 세우고 로봇을 직접 조작하며, 창의적 설계와 문제해결 능력을 겨루는 열띤 경쟁을 펼쳤다. 

 

수상 결과는 대회 종료 후 10월 중 한국교육로봇교육진흥회 누리집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우수 참가자에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교육부장관상, 국회의장상, 구로구청장상 등 총 135개의 권위 있는 상장이 수여된다.

 [코리안투데이]  (사진) 장인홍 구로구청장이 제20회 전국학생로봇경진대회 참가 학생의 로봇 시연 과정을 관람하고 있다  © 박수진 기자

 

자세한 사항은 구로구청 또는 (사)한국학교로봇교육진흥회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장인홍 구로구청장은 “로봇에 관심 있는 많은 학생들이 참여해 땀과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보니 매우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창의적 탐구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기회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백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