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꿈, 강서 한글배움교실에서 이루세요 강서구, 한글배움교실 수강생 모집…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발해

 

서울 강서구(구청장 진교훈)가 학령기에 배움의 기회를 놓친 성인들을 위해 ‘강서 한글배움교실’ 수강생을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글을 배우고 싶은 성인들에게 기초 문해 능력을 제공하고, 실생활에서 필요한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배움의 꿈, 강서 한글배움교실에서 이루세요 강서구, 한글배움교실 수강생 모집…

 [코리안투데이] “강서한글배움교실” 사진     ©송정숙 기자

맞춤형 교육 과정 제공 한글배움교실은 수강생의 학습 수준에 맞춰 세분화된 과정으로 운영된다.

  • 한글초급반: 초등학교 1~2학년 수준 (3개 반)
  • 한글중급반: 초등학교 3~4학년 수준 (3개 반)
  • 학력인정반: 초등학교 5~6학년 수준 (1개 반)

특히, 올해는 초등학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학력인정반’이 새롭게 신설됐다. 학력인정반에서는 160시간 이상의 교육을 이수하면 초등학력을 취득할 수 있다. 전체 교육 과정은 240시간으로, 교과 영역 200시간과 창의적 체험활동 40시간으로 구성된다.

 

 [코리안투데이] “강서한글배움교실” 사진     ©송정숙 기자

 

디지털 문해 교육도 함께 한글 교육뿐만 아니라, 현대 사회에서 필수적인 스마트폰 활용법과 키오스크 사용법 등 디지털 문해 교육도 병행하여 실생활 적응력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수업료 전액 무료… 28일까지 선착순 모집 이번 한글배움교실의 수업료와 교재는 전액 무료이며, 수업은 강서구 내 4개 주민센터(가양3동, 발산1동, 공항동, 화곡2동)와 강서평생학습관에서 주 2~3회씩 진행된다.

강서구에 거주하는 한글 미습득 성인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학력인정반의 경우 초등학력 미취득자만 신청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총 110명(학력미인정반 90명, 학력인정반 20명)으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정원이 미달한 반은 개강 이후에도 추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주민은 오는 2월 28일까지 강서구청 교육지원과(☎02-2600-6938)에 전화 접수하면 된다.

강서구청장 “배움의 기회를 놓친 분들께 희망이 되길”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한글배움교실이 배움의 기회를 놓친 분들이 못다 한 꿈을 이루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이 배움에 도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강서구 교육지원과 ☎ 02-2600-6938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