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청와대 모바일 사진전 개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발해

제2회 청와대 모바일 사진전 개최

 

청와대재단은 411()부터 518()까지 2회 청와대 모바일 사진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청와대 모바일 사진전은 지난해 가을 처음 개최되어 총 1,411명이 응모하여 2,972장의 사진을 제출하는 등 큰 성원을 얻은 바 있다. 이처럼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로 2회를 맞이하게 된 이번 공모전은 ‘2025, 청와대의 봄을 주제로 국민이 직접 청와대의 아름다운 봄 경관을 촬영하고 공유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이를 통해 더 많은 사람이 계절마다 변화하는 청와대의 매력을 보다 가까이에서 감상하고 오롯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코리안투데이] 청와대 모바일 시진전 포스터 © 노종숙 기자

 

사진전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작 접수 기간 내 청와대를 방문해 휴대전화로 경내를 자유롭게 촬영한 후 지정된 QR코드를 스캔하거나 청와대 공식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www.instagram.com/cheongwadae_korea)을 통해 출품하면 된다. 참여를 원하는 이가 제약 없이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휴대전화로 촬영한 사진만 접수할 수 있으며 1인당 최대 3점까지 제출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는 530()부터 약 3주간 전문가심사와 국민 평가단의 온라인 투표를 거친 후 오는 72() 발표 예정이며, 우수작은 온라인 사진전을 통해 전시된다. 또한, 대상 1명에게는 국민관광상품권 200만 원권, 금상 2명에게는 LG 시네빔, 은상 5명에게 네이버페이 10만 원권, 동상 50명에게는 치킨 상품권 등 푸짐한 부상이 주어진다. 이 밖에도 모바일 사진전 소문내기’, ‘투표 인증하기등 다양한 누리소통망(SNS) 이벤트를 진행하여 추첨을 통해 커피 교환권 및 네이버페이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코리안투데이] 청와대 모바일 사진전 포스터 © 노종숙 기자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발해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