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도전! 청렴골든벨 개최로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발해

 

안성시는 오는 6월 13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청렴 의식 고취를 위한 참여형 퀴즈대회 ‘도전! 청렴골든벨’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단순한 청렴 교육을 넘어 전 직원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는 서바이벌 형식의 퀴즈대회로, 공직사회에 청렴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시키고자 기획되었다.

 

대회에는 각 부서 대표로 선발된 직원 104명이 출전하며, 응원단 포함 총 400여 명의 공직자가 함께할 예정이다. 퀴즈는 ▲청탁금지법 ▲이해충돌방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공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할 청렴 관련 법령과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구성되어, 실무와 밀접한 청렴 역량을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됐다.

 

 [코리안투데이]  안성시, 도전! 청렴골든벨 개최로 공직자 청렴의식 제고  © 이명애 기자

 

감사법무담당관 관계자는 “강의식 교육보다 실질적인 공감과 참여를 이끌어내는 형식으로 공직사회 내 청렴을 일상화하는 것이 목표”라며, “청렴골든벨을 통해 직원 간 소통과 협업 분위기도 함께 조성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성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하반기에는 청렴 토크콘서트, 윤리적 딜레마 사례 토론 등 다양한 체험형 청렴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며, 청렴도 향상을 위한 반부패 정책도 지속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