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마장동, 김장김치 나눔으로 따뜻한 이웃사랑 실천

Photo of author

By 코리안투데이 발해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찬)가 지난 19일 성동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우리 손으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열고 취약계층 75가구에 정성 담은 김치를 전달했다.

 

 [코리안투데이]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김장김치 나눔 행시 진행 모습 © 손현주 기자

 

이번 행사는 2025년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의 하나로 은하수공방에서 진행되었으며,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마련됐다. 행사의 취지는 경제적 어려움으로 김장을 준비하기 힘든 이웃들에게 건강한 식생활을 지원하고, 더불어 지역사회에 따뜻한 나눔 문화를 확산하는 데 있다.

 

특히 돌봄이 필요한 ‘주주돌보미’ 참여 어르신 가정에는 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해 김치와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성찬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취약계층에 대한 촘촘한 복지 지원 체계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민·관 협력을 더욱 강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마장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다양한 복지 수요에 발맞춰 민·관이 함께하는 협력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발해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