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음악도서관, 제4회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Photo of author

By The Korean Today Bogota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오는 9월 7일 오후 3시 의정부음악도서관 뮤직홀에서 ‘제4회 의정부음악도서관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콘서트는 미래 음악가로 성장할 청소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의정부음악도서관이 기획한 공공 인재 발굴 프로젝트로,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청소년들이 자신들의 실력을 선보이고 성장할 기회를 제공한다.

 

의정부음악도서관, 제4회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음악도서관, 제4회 영아티스트 콘서트 개최   © 강은영 기자

 

이번 콘서트에 참여하는 청소년 피아니스트들은 의정부음악도서관의 자랑인 ‘스타인웨이 피아노’를 직접 연주하며, 해당 분야 전문가로부터 심층적인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청소년 피아니스트들의 고전음악(클래식) 피아노 독주로 구성된 이번 무대는 특별한 연주자들의 참여로 더욱 풍성해질 전망이다.

 

첫 번째 무대를 장식할 연주자는 이번 콘서트에 새롭게 지원한 예원학교 3학년 오송지 학생이다. 그는 “영아티스트 콘서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즐거움과 위로를 전달하고 싶다”며, “음악도서관에서의 공연을 발판으로 도전을 이어가며 성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과거 영아티스트 콘서트에 참여했던 학생들도 성숙한 모습으로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1회 참여자인 삼육대 1학년 이청은 학생은 여러 경연에서 수상하며 피아니스트로 성장하고 있으며, 선화예고 2학년 김리원 학생은 다양한 콩쿠르에서 입상하며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또한, 이지은 학생 역시 작년 3회 콘서트에 이어 올해도 참여해 꾸준한 발전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콘서트의 총평은 스타인웨이 아티스트이자 피아니스트인 김경은이 맡는다. 그는 ‘soundscape’, ‘Dreams’ 등 다수의 음반을 출시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 깊이 있는 음악적 해석과 표현에 관한 조언을 제공할 예정이다.

 

콘서트는 1부 청소년 피아노 공연과 2부 총평으로 구성되며, 초등학생 이상 누구나 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으로 입장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음악도서관 누리집(www.uilib.go.kr/music)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음악도서관 담당자(031-828-4859)에게 문의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