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 노년층, 중장년층, 다문화인 등 다양한 참여자의 IT 역량을 평가하고 향상시키기 위해 2024년 국민행복 IT경진대회가 6월 17일 온라인 접수를 시작으로 시작됩니다. 가족들. 참가자들은 일련의 예선 및 최종 라운드를 통해 현대 IT 기술을 활용하는 능력을 입증하게 됩니다.
![]() [코리안투데이] 2024 전국 IT 경진대회 포스터-국민행복 IT 경진대회 홈페이지 © 김나연 기자 |
예선은 전국 17개 시·도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직업능력개발원에서 동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 단계는 오후 2시에 진행됩니다. 장애인 부문은 오후 2시부터 3시 20분까지, 시니어·중장년·다문화가족 부문은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시험을 치른다. 오후 0시. 예비 테스트를 위한 구체적인 장소는 6월 17일부터 등록 시 제공됩니다.
본선 결승전은 9월 10일(화)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 기념관에서 열린다. 장애인 부문 결승전은 오후 3시부터 4시 20분까지, 노인·중년·다문화가족 부문 결승전은 오후 3시부터 4시까지 진행된다. 결선 진출자는 각 부문별로 제공되는 PC나 모바일 패드를 이용해 IT 관련 문제를 해결하고 답변을 제출하게 된다.
예비 참가자는 6월 17일부터 7월 1일 사이에 온라인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모바일 부문에 지원하려면 데이터나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이 필요합니다. 사전 테스트 정보는 문자 메시지로 전송되므로 정확한 연락처를 기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다만, 최근 3년(20212023) IT경진대회에서 동메달 이상을 수상한 개인이나 지난 2년(20222023) 디지털러닝센터 부문에서 수상한 개인은 참가할 수 없다.
예선에 등록한 모든 사람에게 모의고사가 제공되며, 이는 결승전과 거의 유사한 테스트 환경에 익숙해질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1차 테스트는 현지 테스트 센터에서 PC와 모바일 기기를 이용해 진행되며, 본선 테스트는 백범김구기념관에서 제공한 장비를 이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대회 홈페이지(happyit.kr)에 접속해 문제를 해결하고 답변을 제출하게 된다.
2024년 국민행복IT경진대회는 다양한 사회계층의 IT 역량을 획기적으로 향상시켜 국가 정보격차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가 공정하고 원활하게 진행되도록 철저한 준비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모든 인구통계에 걸쳐 기술 개발을 촉진하는 포용적인 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