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시장 정기명)는 오는 22일(토)부터 23일(일)까지 이틀간 화양면사무소 앞 라진 창고에서 ‘제3회 섬섬여수 옥수수 축제’를 개최한다.
‘섬섬여수 옥수수, 맛과 낭만의 문을 열다’라는 슬로건 아래 여수의 대표 농특산물인 섬섬여수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옥수수를 활용한 오감을 만족시키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첫날인 22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 개막 행사를 시작으로, 무료 찐 옥수수 시식 코너, 빠른 옥수수 까기, 가족 공연 경연대회, 옥수수 퀴즈쇼 등 다양한 이벤트와 오후 6시에는 초청 가수의 축하 공연이 펼쳐진다.
또한 행사 기간 동안 다양한 옥수수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관을 운영하고, 옥수수 커널 옮기기, 옥수수 모종 심기, 옥수수 포토존 등 흥미로운 체험 행사를 통해 방문객들에게 다양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 [코리안투데이] 여수 옥수수페스티벌 포스터 © 이예진 기자 |
더불어 혼합 곡물, 꽃 시럽, 두부 스낵, 무화과 쿠키 등을 구매할 수 있는 농촌융복합산업 인증 제품 매장과 단호박, 감자, 양파 등 지역 농산물을 구매할 수 있는 로컬 농산물 매장을 운영하여 섬섬여수 옥수수와 함께 지역 농산물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유튜브를 통해 개막식, 체험, 이벤트 등을 생중계하며, 여수시 공식 SNS 채널 ‘여수시-여수 이야기’에서 시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섬섬여수 옥수수’를 널리 알리고 판매 촉진을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주말 동안 옥수수와 관련된 전시, 판매, 공연, 체험, 먹거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니 시민과 관광객들이 나들이와 관광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