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양동, 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통합 건강서비스’ 시행

 

의정부시 녹양동주민센터(동장 최광규)는 8월 14일 녹양 휴먼시아3단지 경로당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통합(원스톱) 건강서비스’를 시행했다. 이번 서비스는 무더위로 인해 건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마련되었다.

 

녹양동, 노인을 위한 ‘찾아가는 통합 건강서비스’ 시행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녹양동, 직접 찾아가는 통합(원스톱) 건강서비스 시행  © 강은영 기자

 

녹양동 보건복지팀은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혈압과 혈당을 측정하고, 건강면접조사를 통해 노인들의 건강 상태를 점검했다. 건강에 이상이 발견된 경우, 즉각적으로 건강 교육자료를 제공하거나 보건소, 치매안심센터 등 관련 기관과 연계하여 맞춤형 의료 복지 서비스를 지원했다.

 

녹양동 보건복지팀은 8월 7일에도 녹양 LH5단지 경로당을 방문하여 동일한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으며, 지역주민의 건강을 돌보고 의료 복지에 힘쓰기 위해 8월 한 달간 집중적으로 이 서비스를 추진하고 있다.

 

최광규 녹양동장은 “이번 찾아가는 통합 건강서비스가 건강정보 접근이 어려운 취약계층 노인들의 질병 예방과 건강 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새롭게 도입된 체성분 기기를 활용하여 다양한 건강 관리를 원하는 주민은 사전에 예약 후 녹양동주민센터 복지상담실을 방문하면 된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