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송산2동주민센터(동장 이형순)는 송산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호경)가 주관한 ‘2024 여름방학 아동 미술특강’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미술특강은 7월 23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8회차(주 2회, 100분)에 걸쳐 송산2동 주민센터 3층 다목적실에서 진행되었다. 관내 미술을 사랑하는 초등학생(3~6학년) 10명이 참여했으며, 프로그램은 아동들에게 창의성과 즐거움을 동시에 제공해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강 프로그램은 ▲배경막 회화(백드롭 페인팅) 기법을 활용한 화포(캔버스) 작품 만들기 ▲석고 테라리움 제작 ▲비단 부채에 한국화 그리기 ▲현대미술반(클래스)에서 제프쿤스의 벌룬독 작품 제작 ▲어반 드로잉반(클래스) ▲입체액자 만들기 ▲현대미술반(클래스)에서 쿠사마 야오이 스타일의 작품 만들기 ▲타일공예로 컵받침 만들기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이를 통해 참여 아동들은 미술과의 특별한 만남을 경험하며 소중한 추억을 쌓았다.
김호경 위원장은 “여름방학 아동 미술특강이 성황리에 종료되어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아동을 위한 다양한 복지 사업을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순 동장도 “아동들이 행복한 송산2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미술특강은 지난해 시작된 송산2동 지사협의 여름복지 사업의 일환으로,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후원으로 진행되었으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였다. 또한, 매 회차마다 수제 간식이 제공되었으며, 수료 시 수채화 물감 세트를 제공하여 참여 아동들에게 큰 기쁨을 선사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