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는 추억이 담긴 오래된 우수 음식점을 적극 발굴하고 홍보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2023년 서울시 최초로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노포 맛집 인증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2024년 3월 19일 조례에 따라 노포 맛집을 선정하고 지원에 나서고 있다.
동대문구는 관내 노포음식점을 추천받아, 그 중 업종의 변화 없이 본인 또는 대를 이어 30년 이상 운영하고 있는 음식점을 대상으로 위생점검 등 심사를 거쳐 노포 맛집 5개소를 선정하였다. 선정된 맛집에는 인증 표지판을 제공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노포맛집 중 전농동의 ‘신락원’은 1965년부터 현재까지 3대가 이어온 전통 중화요리 전문점이며, 전농에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곳이다.
대표메뉴는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돼지고기 튀김에 달달한 소스를 입혀 내어지는 ‘탕수육’이다. 처음부터 소스가 입혀져 나오지만 눅눅하지 않고 균형있는 맛이 특징이다. 또한 고기, 양파 등 재료를 작게 썰어 춘장에 맛있게 볶아낸 ‘유니짜장’은 식사 메뉴로 사랑받는 메뉴이다.
이외에도 다양하고 맛있는 요리가 많이 준비되어 있어 지역 주민뿐만 아니라 타 지역에서도 많은 손님들이 방문하고 있다.
신락원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20길 2(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동 60-32)
신락원 전화 번호 : 02-2244-0008
신락원 영업 시간 : 매일 11:30~22:00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