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단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8월 26일 문예숲 커뮤니티센터 회룡역점에서 (사)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회장 유경숙) 회원 13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들의 사회적 역량을 강화하고 감정 소통을 촉진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되었으며, 이수정 강사(밀키솝 대표)가 ‘아모르파티, 내 운명을 사랑하리라’라는 주제로 교육을 진행했다.

 

여성단체 역량 강화 프로그램 성료

 [코리안투데이]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의정부시지회 역량 강화 프로그램 진행  © 강은영 기자

 

교육 과정에서 참여자들은 멋글씨(캘리그래피)와 압화액자 만들기를 통해 자신의 인생에 긍정적인 메시지를 새기고, 이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활동을 통해 서로의 감정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회원들은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새로운 자아를 발견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할 수 있었다는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의정부시는 이번 프로그램을 계기로 여성들의 사회참여 확대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매월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재능기부 강사를 초청하여 자기계발과 취미‧교양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여성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유경숙 회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문구를 새기고, 압화를 활용해 액자를 완성하면서 새로운 자아를 발견할 수 있었다”며, “회원들 간의 소통과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동근 시장은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하고 있는 여성단체 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문예숲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강화된 역량으로 의정부시의 발전에 기여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