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들을 위한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의왕시(시장 김성제)가 청년들의 취업 및 창업 기회를 넓히기 위해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양성과정’을 개설하고 9월 2일부터 2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퍼스널컬러 컨설턴트로 활동하기를 원하는 청년들이나, 이 분야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퍼스널컬러 컨설턴트는 개인의 피부톤, 눈동자 색상 등을 분석하여 가장 잘 어울리는 색상을 제안하는 전문가로, 패션과 뷰티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의왕시는 이번 교육 과정에서 ▲사계절 컬러시스템의 이해 ▲퍼스널컬러 진단 시스템의 실습 ▲교구 활용법 등의 내용을 포함하여 총 12시간의 기본 과정을 제공한다. 수료자는 추가로 심화 과정 12시간을 이수할 수 있으며, 심화 과정을 마친 후에는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1급 자격 시험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된다.

 

자격증을 취득한 청년들에게는 실제 현장에서 컨설턴트로 활동하며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될 예정이다. 9월 기본 과정은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되며, 참가 신청은 의왕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포스터의 QR코드나 현수막의 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청년들을 위한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양성 과정 교육생 모집

 [코리안투데이] 퍼스널컬러 컨설턴트 포스터  © 유종숙 기자

 

김성제 의왕시장은 “이 교육 프로그램은 청년들이 새로운 직업을 찾고 취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취·창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