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와 하남시가 주최한 사회적 가치 페스타, ‘2024 하남 가치온 기획전 with 스타필드 하남’이 2024년 9월 12일부터 15일까지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소비자들과 다양한 사회적 기업, 소상공인들이 함께하는 축제로, 스타필드 하남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개최되었다.
기획전에서는 다양한 공연과 체험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되어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즐거움을 선사했다. 체험부스, 시연, 공연, 포토존까지 운영하면서 3일간 관객들에게 힐링과 유익한 시간을 제공했다. 또한 커피박 캐릭터 키링 만들기, 바다유리 키링 만들기, 전통 등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가족 단위의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회적 가치를 담은 제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를 마련해, 소비자들이 직접 제품을 구매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구매 금액에 따른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되어, 1만원 이상 구매 시 체험 프로그램 참여권을,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증정하는 등 풍성한 혜택이 주어졌다.
하남 가치온 스타필다 하남과 지역 상생을 위해 사회적경제의 판로 확대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기획전으로 하남시사회적기업협회를 비롯해 (주)글꽃사랑옵다, 미사동 커피공동체협동조합, 하남시민에너지협동조합, (주)마을을잇는재봉틀 외 양평군, 파주시, 용인시, 의정부시,구리시, 포천시, 경상남도마을기업상생관, 함안 스타기업 상생관, 소셜캠퍼스온 기업들도 다양하게 참여했다.
이현재 하남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하남시는 사회적 경제와 가치 실현의 중요성을 시민들에게 알리며, 소비자들이 일상 속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3일간 진행된 행사는 하남 시민뿐 아니라 방문객들에게도 뜻깊은 경험을 선사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