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전시회 개최

부천시,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전시회 개최

 

부천시는 9월 26일부터 10월 12일까지 웹툰융합센터에서 ‘2025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수상작 전시회’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제28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와 함께 진행된다.

 

공모전은 부천 관내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건강한 식습관 실천’을 주제로 삼았다. 아이들은 △먹을 만큼만 덜어 먹기 △깨끗한 주방문화 △건강한 식습관 등을 웹툰 형식으로 표현했다.

 

[코리안투데이] ‘2025 음식문화개선 초등학생 웹툰 공모전 전시회’ 홍보물  © 이예진 기자

 

대상작은 6학년 김주하 학생의 ‘GAME OVER? NO! HEALTH UP!’으로, 게임 콘셉트를 활용해 건강한 식습관의 중요성을 창의적으로 담아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 2명, 우수상 3명 등 총 15명이 수상했다.

 

수상작은 전시 기간 동안 일반 시민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수상자들은 부천국제만화축제에 초청돼 웹툰 작가와의 만남 프로그램에도 참여한다.

 

부천시 관계자는 “어린이들의 시선으로 바라본 건강한 식습관이 시민들에게 신선한 메시지를 전달할 것”이라며 가족 단위 관람을 권장했다.

 

[ 이예진 기자: bucheon@thekoreantoday.com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부천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