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과학도서관, 상우고 과학동아리와 함께 어린이 과학실험실 운영

 

의정부과학도서관은 과학중점학교로 지정된 상우고등학교 과학동아리와 함께 어린이 과학실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됐으며, 상우고 학생들과 어린이들이 함께 소통하며 과학을 탐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의정부과학도서관, 상우고 과학동아리와 함께 어린이 과학실험실 운영

 [코리안투데이] 의정부과학도서관, 어린이 과학실험실 활동 포스터  © 강은영 기자

 

‘과학도서관 속 어린이 과학 실험실’은 올해 하반기 10월 12일부터 11월 16일까지 6주간 진행되며,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80분간 운영된다. 초등학교 4~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실험 주제는 산과 염기 실험, 인체의 신비, 공기압 활용 등 생활 속 과학 원리를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손난로 제작, 공기압 마그데부르트 만들기, 상태 변화 실험 등 흥미로운 실험이 포함돼 있어 학생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를 느끼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학생들은 9월 24일 오전 10시부터 의정부과학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참가 학생의 개인 아이디로 이루어지며, 정원이 한정된 만큼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진행된다. 참가를 원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서둘러 신청하는 것이 좋다.

 

프로그램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의정부과학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031-828-8657)로도 문의가 가능하다.

 

의정부과학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다양한 실험 활동을 통해 과학적 사고를 기르고, 상우고 학생들과의 교류를 통해 자연스럽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