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가 오는 10월 26일 구의공원에서 ‘2024 온누리 가족 축제’를 개최한다.
광진구 가족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온누리 가족 축제’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며, 가족들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소통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축제는 가족 구성원 간 유대와 친밀감을 증진시키는 한편, 다양한 가족 문화를 경험하고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되었다.
축제 현장은 모든 연령과 성별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된다. 도전골든벨, 체험 부스, 이벤트 존 등이 준비되어 참가자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먼저 ‘도전 골든벨’ 퀴즈 대회가 열린다. 이 대회는 세계 문화에 대한 상식을 퀴즈 형식으로 풀어나가는 프로그램으로, 초등학교 3학년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QR코드를 통해 온라인으로 사전 접수받는다.
20개의 체험 부스에서는 ▲제기차기, 컬링, 볼링 등 ▲자개손거울, 동물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 ▲다문화 의상 착용 체험 등이 제공되며, 다양한 문화를 배우고 호기심을 자극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세계 각국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부스도 마련되어 사치마, 로투스 와플, 마테차 등 이국적인 간식을 시식할 수 있다.
이벤트 존에서는 페이스 페인팅, 풍선 아트, 에어 바운스, 포토 부스 등 즐길 수 있는 놀이와 체험이 준비된다.
이번 축제와 관련된 문의는 광진구 가족센터(☎02-458-0622)로 연락하면 된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가족 간 유대와 친밀감을 높이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가족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주민들의 행복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축제에 참여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