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늘솔길 공원에서의 읽걷쓰’ 생태 체험행사 개최

 

인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춘)은 지난 2일, 관내 초등학생 60가족을 대상으로 늘솔길 공원에서 생태 체험행사 ‘읽걷쓰’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가족들이 함께 자연을 걸으며 다양한 식물과 동물들을 관찰하고 자연에 대한 이해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참가자들은 △나무와 풀 △기후 변화와 생물다양성 △가을의 아름다운 풍경 △수련원 주변 식물 등을 탐방하며, 자연 속에서 생태 감수성을 높이는 활동을 진행했다. 학부모와 학생들은 이 4개의 코스를 함께 걸으며 주변의 다양한 식물과 동물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자연을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함께 자연 속에서의 체험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며 이번 행사의 의미를 강조했다.

 

‘늘솔길 공원에서의 읽걷쓰’ 생태 체험행사 개최

[코리안 투데이] ‘늘솔길 공원에서의 읽걷쓰’ 생태 체험행사  ©이지윤 기자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생태 체험행사를 통해 아이들이 인간과 자연의 공존을 경험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의 중요성을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한 자연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생태 시민으로의 성장을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자연과의 소통을 통해 환경 보호 의식을 키우고, 생태적 감수성을 향상시키는 의미 있는 시간으로 자리잡았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