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산군, 아토피자연치유마을 친환경 리모델링 주택 6세대 입주자 모집

 

금산군이 아토피와 천식 환아 가족을 위해 운영 중인 군북면 상곡리 아토피자연치유마을에서 친환경 리모델링을 완료한 17평형 주택 6세대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해당 주택은 임대보증금 200만 원에 월 임대료 20~25만 원으로 제공되며, 입주 자격은 아토피와 천식 환아를 둔 가족으로 보호자 동반 거주가 필수다.

 

금산군, 아토피자연치유마을 친환경 리모델링 주택 6세대 입주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금산군 아토피자연치유마을 전경1(사진제공: 금산군청) © 임승탁 기자

 

이 마을은 2011년부터 아토피와 천식 환아를 위한 친환경 치유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자연 환경 속에서 환자들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왔다. 리모델링을 완료한 주택들은 친환경적인 요소를 갖추어 환아와 그 가족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코리안투데이] 금산군 아토피자연치유마을 전경2(사진제공: 금산군청) © 임승탁 기자

금산군은 아토피자연치유마을의 규모를 2030년까지 200여 동으로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군은 지역활력타운 공모, 균형발전사업, 지방소멸대응기금 등을 융복합해 추진하며, 건강주택 외에도 학교복합시설과 생활 인프라를 추가로 조성할 예정이다. 이러한 확장 계획은 아토피와 천식 환아들이 생활하는 데 더 나은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아토피자연치유마을에는 아토피와 천식 안심학교로 지정된 상곡초와 병설유치원, 산꽃마을 자연치유센터, 작은도서관 등이 위치해 있으며, 이들 시설은 환아들에게 치유 프로그램과 함께 교육적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아토피케어교실과 한방진료 프로그램 등 다양한 건강 증진 활동도 연계되어 운영된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은 환아와 그 가족들이 아토피와 천식 관리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아토피자연치유마을에 입주할 수 있는 자격은 중학생 이하의 아토피와 천식 환아를 둔 가족으로, 보호자가 동반 거주해야 한다. 입주자 부담금은 임대보증금 200만 원에 월 임대료 20만 원에서 25만 원 사이로 설정되며, 입주자는 인원이 채워질 때까지 연중 모집된다. 신청은 아토피자연치유마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관련 문의는 금산군보건소 보건행정과 지역보건팀에 연락하면 된다.

 

금산군은 아토피자연치유마을을 아토피와 천식 환아 가족들에게 최적의 치유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마을은 자연 속에서 건강을 되찾고 새로운 삶의 질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많은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