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2월 3일부터 7일까지 2025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을 진행한다. 이번 모집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접수를 받으며, 지역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고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사업이다.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 특성과 주민 수요에 맞춰 사회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이용권(바우처) 형태로 제공된다. 2025년 상반기에는 총 325명을 모집하며, 저소득층 우선 선정 등 사업별 기준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모집 인원

2025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이용자 모집

 

 [코리안투데이] 우리아이심리지원서비스 등 8개 바우처 서비스 제공”  © 이명애 기자

 

서비스 대상자의 소득 기준에 따라 정부 지원금이 차등 적용되며, 일부 본인 부담금도 발생할 수 있다. 특히 우리아이심리지원, 우리가족통합심리지원, 장애인맞춤형운동서비스의 경우,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가격탄력제를 도입하여 본인 부담금이 일부 차등 적용된다.

 

 신청 방법

신청을 원하는 시민은 신분증,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 그리고 서비스별 필요 서류(의사 소견서, 진단서, 추천서 등)를 준비하여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방법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청 홈페이지 공지사항(‘2025년 상반기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 신청자 모집 안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시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복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관심과 신청을 당부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