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서구는 오는 7일(토)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2024 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한 해 동안 추진된 청년정책의 성과를 공유하며, 지역 청년들과의 소통과 교류를 강화하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인천 서구는 7일 청년센터 서구1939에서 2024년 서구 청년정책 성과공유회 ‘묻고 더블로 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명은 올해 추진된 청년정책을 알리고, 앞으로 청년들의 더 큰 목소리를 기대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사전 행사로는 청년정책 및 프로그램 참여 청년들의 모습을 담은 사진 전시, 서구청년기업·소상공인 체험마켓, 청년多방 4色 체험, 청년성장 원데이클래스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본 행사에서는 올해 청년정책 활성화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청년정책 활성화 유공 표창’을 수여하며, 정책 성과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 상영도 마련된다.
사후 행사로는 청년들이 참여하는 네트워킹 파티가 열린다. OX퀴즈, 스크린퀴즈, 줄줄이말해요 등 레크리에이션과 함께 음식을 나눠 먹는 포틀럭 파티가 진행돼,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지역 청년 간 교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행사는 청년정책에 관심 있는 지역 청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청년센터 서구1939 홈페이지(https://youth.incheon.go.kr/space/seogu/)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네트워킹 파티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소통하며 발전할 기회를 얻길 바란다”며 “예비 청년들도 참여해 청년지원 사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