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 축제 안전관리 ‘이상 무’

 

안성시는 지난 9월 7일 오후 3시 안성맞춤공감센터 다목적실에서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 축제에 참여하는 동아리부스 및 행사 관계자들과 함께 운영설명회와 안전관리계획 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 및 교육은 오는 9월 21일 한경국립대 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 축제의 원활한 운영과 안전관리를 위해 마련되었다. 설명회에서는 청소년 사회자와 참여부스 대표자들이 참석하여 축제의 전반적인 계획과 안전관리계획을 심도 있게 살펴보고, 안전한 축제 진행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논의했다.

 

 [코리안투데이]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 축제 안전관리 ‘이상 무’  © 이명애 기자

 

주관 단체인 한국청소년복지문화원 안성지부는 안전관리 매뉴얼을 반영해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세심한 검토를 마쳤으며, 필요한 보완사항을 안전관리계획에 반영하여 행사가 끝날 때까지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참가자들에게 안전관리계획 준수를 당부했다.

 

특히, 행사 하루 전인 9월 20일에는 경찰, 소방, 전기 등 유관기관 전문가들과 합동으로 현장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행사장 전반에 대한 안전조치 결과를 점검할 계획이다. 행사 당일에도 각 운영부스 및 행사 관계자에 대한 2차 안전교육과 청소 관련 교육이 현장에서 추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 축제는 9월 21일(토) 한경국립대학교 운동장 일원에서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비빔밥 퍼포먼스, 청소년 버스킹, 보이는 라디오, 초청 및 우수 동아리 공연, 안성·맞춤·도시존 50여 개 체험 부스 운영, 플라잉디스크 얼티미트 경기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많은 참여와 관심이 기대된다.

 

안성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청소년들이 안전하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와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다.

 

이 보도자료는 2024 안성시 청소년동아리 축제의 안전관리 준비 상황과 축제의 주요 프로그램을 강조하며, 안전한 행사를 위해 추진되는 다양한 조치들을 알리고 있다.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