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남동구 논현1동 행정복지센터(동장 박미경)는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노래 교실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즐거운 노래 교실은 경로당 특화 프로그램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개설 희망 프로그램에 대한 동 자체 수요조사를 통해 개설됐다.
7월부터 12월까지 동산마을 주공 8단지 경로당과 소래마을풍림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매주 1회 운영된다.
즐거운 노래 교실 프로그램은 지역 내 경로당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여가 생활을 돕고 아울러 경로당의 활성화를 위해 논현1동 주민자치회(회장 신민호)에서 지원하는 자체 기금으로 운영된다.
![]() [코리안투데이] 논현1동,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하는 즐거운 노래 교실 운영]© 김현수 기자 |
7월 시작한 즐거운 노래 교실에 참가한 경로당 어르신은 “신나게 노래하고 나면 기분도 좋아지고 젊어지는 기분이 들고 즐거운 노래 교실을 운영해 줘서 고맙다”라고 말했다.
박미경 동장은 “어르신들이 활기차고 행복한 노년 생활을 보내실 수 있도록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