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이모작지원센터, 9·10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인생이모작지원센터, 9·10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중·장년층의 성공적인 노후 준비와 사회활동 재참여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의 9·10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9월과 10월 동안 진행되며, 중·장년층의 취·창업 지원, 역량 강화, 건강 및 취미 문화, 생애 설계 등을 위한 총 10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으로는 ▲전문가와 함께하는 소규모 취업 스터디 ▲동구 이모작 취업 부스터가 진행된다. 또한, ▲직업상담사 2급 국가자격증 실기시험 대비반 ▲실내식물관리사 민간자격증반 등의 전문자격증 취득 과정도 운영하여 관련 분야 취업 연계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는 소상공인과 중소기업 근무자를 위한 ▲미리캔버스로 우리회사 우리가게 홍보물 만들기, 면접과 비즈니스 등에 필요한 기초 소양을 갖출 수 있는 ▲말에도 격이 있다! 신뢰감을 주는 보이스 트레이닝 과정이 운영된다.

 

건강 및 취미 프로그램으로는 중장년층의 최대 관심인 건강 분야 프로그램인 ▲내 몸의 건강 스위치 경락 경혈을 다스려라!, 취미 과정인 ▲재미있는 인물화 캐리커처 ▲힐링 칼림바 클래스가 운영된다. 또한, 인천 고령사회대응센터와 함께하는 ▲생애설계 상담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특히, 9월 27일에는 야외 체험 프로그램인 ▲맨발로 느끼는 자연, 황톳길 어싱(Earthing)이 동구 소재 인천교공원 황톳길에서 진행된다. 재취업이나 전직 스트레스로 지친 중·장년층에게 치유와 힐링의 시간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생이모작지원센터, 9·10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홍보 포스터 © 김미희 기자

프로그램 수강은 동구에 거주하거나 생활하는 40~64세 중장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동구청 홈페이지, 네이버폼, 동구 인생이모작지원센터 방문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문의 사항은 동구 이모작지원센터(032-777-4064)로 하면 된다.

 

김찬진 동구청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취·창업 지원 및 역량 강화 분야의 신규 과정을 대폭 개설하여 다채로운 강좌를 준비한 만큼 관내 중·장년의 많은 이용을 부탁드린다”며 “중·장년층이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활용하여 성공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창녕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