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종효 남동구청장,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격려

박종효 남동구청장,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격려

 

 

 

인천시 남동구는 박종효 남동구청장이 8일 치러지는 2024년 제2회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들을 만나 격려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검정고시에 응시한 청소년은 총 43(중학교 졸업 학력 취득 목적 1, 고등학교 졸업 학력 취득 목적 42)이다.

 

남동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은 고등학교 졸업 대비반을 운영해 응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11 멘토링 등 다양한 학습 및 진로지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코리안투데이] 박종효 남동구청장, 검정고시 응시 청소년 격려]  © 김현수 기자

 

또한, 만수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관철)도 검정고시 응시자 청소년들을 응원하기 위해 간식 꾸러미를 지원했다.

 

 

박종효 구청장은 검정고시를 준비하며 열심히 달려온 여러분을 진심으로 응원한다라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자립 및 학업 복귀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난 46일 치러진 2024년 제1회 검정고시에는 응시한 남동구 꿈드림 청소년 43명이 전원 합격한 바 있다.

 

 

남동구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032-471-1318)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에게 상담, 학업, 직업체험, 취업 및 자립 지원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청소년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창녕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