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비구비 동구스토리 – 걸어서 동구속으로’ 프로그램 진행

 

 

인천 동구 화도진문화원(원장 조장환)은 2024년 역사문화 프로그램 ‘구비구비(口碑口碑) 동구스토리 – 걸어서 동구속으로: 우리 동네 알아보기’를 오는 10월 2일까지 매주 수요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구의 역사와 문화를 주제로, 동구의 숨겨진 매력과 새로운 모습을 탐방을 통해 직접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2019년부터 매년 진행되고 있는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이 동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문가의 강의와 현장 탐방을 통해 동구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를 재발견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9월부터 시작된 하반기 2차 프로그램은 ‘걸어서 동구속으로: 우리 동네 알아보기’라는 주제로 3번의 탐방과 1번의 후속 모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경인방송의 <여기는 인천항, 유동현입니다> 진행자이자 전 인천시립박물관장인 유동현씨가 탐방을 이끌며, 동구의 다양한 장소들을 구석구석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마지막 모임에서는 참가자들이 탐방 소감을 나누고 정리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코리안투데이] ‘구비구비 동구스토리’  홍보 포스터 © 김미희 기자

프로그램은 관심 있는 모든 시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며, 신청은 화도진문화원 홈페이지(www.hdjcc.or.kr)를 통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과 문의는 화도진문화원(032-212-8959)으로 전화하면 된다.

 [코리안투데이] ‘구비구비 동구스토리’  일정 © 김미희 기자

 

 

  

미추홀구경영자협의회, 미추홀구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성금 전달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