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지난 10월 23일 장암종합사회복지관이 주관하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위한 문화활동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노인일자리사업의 공익형과 사회서비스형에 참여하는 어르신 241명이 참석했으며, 포천시 교동 장독대마을에서 전통문화 체험을 즐기고 한탄강 생태경관단지를 관람하는 시간을 가졌다.
![]() [코리안투데이] 의정부시 장암동,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를 위한 문화활동 행사 진행 © 강은영 기자 |
문화활동에 참가한 한 어르신은 “일자리에 함께 참여하는 동료들과 함께 나들이를 나와 전통문화를 체험하고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어 뜻깊고 즐거운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이번 행사는 어르신들 간의 화합과 소통의 기회를 제공하며, 건강한 사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이날 행사에서 참여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이번 문화활동을 통해 어르신들이 일상생활에서 활력을 얻고,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내년에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더욱 확대해 어르신들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정부시 관내에서는 장암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총 11개 노인일자리 수행기관에서 연 1회 이상의 문화활동을 통해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이 소통하고 여유를 즐길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