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2025년도 공동주택 관리비용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안성시, 2025년도 공동주택 관리비용 보조금 지원사업 신청 접수

 

안성시는 오는 30일까지 「2025년 공동주택 관리비용 지원사업」에 대한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공동주택 거주 시민들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공용시설물의 유지 및 관리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지원사업의 대상은 사용승인 또는 사용검사를 받은 지 5년이 경과한 공동주택으로, 지원 가능한 공용시설 개선 사업에는 도로, 보안등, 하수도, 어린이 놀이터, 경로당, 건축물 방수 및 도색 등이 포함된다. 보조금 지원 금액은 공동주택의 규모에 따라 차등 적용되며,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지원된다.

 

  [코리안투데이] 최대 1억 2천만원 지원, 30일까지 신청 접수© 이명애 기자

 

지원 비율은 의무관리단지(300세대 이상 또는 150세대 이상의 승강기 설치 공동주택 등)의 경우 총사업비의 50%, 20세대 이상의 비의무 관리단지인 소규모 공동주택의 경우 총사업비의 70%까지 지원된다.

 

안성시 관계자는 “주거환경 변화로 공동주택에 거주하는 세대가 날로 증가하고 있어, 공동주택의 공용부분 시설물 개선이 필요한 단지에 보조금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입주민들이 보다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주택과 공동주택감사팀(☎031-678-3122)으로 문의하면 된다.

 

📰 기사 원문 보기

<저작권자 ⓒ 코리안투데이(The Korean To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남기기

📱 모바일 앱으로 더 편리하게!

코리안투데이 창녕를 스마트폰에 설치하고
언제 어디서나 최신 뉴스를 확인하세요